본문 바로가기

소소하게

긴급 재난 지원금 사용 2주차 (사용처 현황)

#긴급재난지원금 #다이소 #보험료 #편의점 #공적마스크 #약국 #분식집

 

. 다이소 사용가능

무슨 차이인지는 잘 모르겠는데, 재난지원금 쓴다고 미리 말해야 지원금으로 결제된다는군요. 그냥 아무말없이 저 쓰는 롯데카드 내밀었더니 '지원금으로 결제해드릴까요? 결제방법이 달라서요~' 라고 묻길래 '네!!' 했더니 지원금으로 결제되었습니다 ㅎㅎ

 

. 약국 사용가능

약국에서 공적마스크 사면서 지원금으로 결제했습니다!!

 

. 편의점 사용가능

나중에 정 쓸곳없으면 담* 사재기하면 된다는 말이 그래서 나오나봅니다......

 

. 다른 '구' 식당도 사용가능

사무실이 광화문이라서 종로구에서 결제했는데, 지원금으로 나갔어요. 같은 '서울시'안에서는 다 되는가봅니다. (지난번에 광명시 식당에서 결제한건 일반결제되었어요)

 

. 프랜차이즈 분식집 사용가능

어제 애들이랑 버무리 갔는데, 지원금으로 결제되었어요 ㅎㅎ

 

. 보험료는 사용불가.

지난번 케이블티비요금은 지원금으로 결제되더니만, 어제 현대해상 자동결제일이었는데 그건 그냥 일반결제로 진행되네요.

 

. 티몬 쿠팡 사용불가.

온라인결제라 그런가봅니다. 저흰 페이코로 등록해두고 쓰거든요 ㅎㅎ

 

. 롯데마트 사용불가.

막 이마트나 홈플러스처럼 대형매장 아니었고, 동네 있는 롯데마트였는데 지원금결제 아니고 일반결제로 넘어갔어요. 농협하나로마트는 지원금 결제 된다고 하던데 무슨 차이인지 모르겠습니다...... ㅎㅎ

 

또 결제 해보는대로 업데이트할게요!!